후아힌에서 방콕 버스 이동 – 솜밧투어 예약 방법, 이용 후기

후아힌에서 방콕, 방콕에서 후아힌을 이동하는 방법은 크게 기차, 버스, 택시 세 가지로 나뉩니다. 저는 방콕에서 후아힌으로 이동할 때는 기차, 후아힌에서 방콕으로 이동할 때는 버스(솜밧투어)를 이용했어요. 방콕-후아힌 이동 시 편안하기로 유명한 솜밧투어 버스, 예약 방법부터 실제로 타본 솔직한 후기까지 남겨보도록 할게요! 🚌

후아힌에서 방콕 버스 이동 – 솜밧투어 예약하기

방콕과 후아힌을 오가는 대표적인 버스 회사는 솜밧투어와 벨트래블입니다.

벨트래블 버스는 방콕 수완나품 공항과 후아힌을 오갈 때, 솜밧투어는 방콕 시내와 후아힌을 오갈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후아힌에서 방콕 시내로 이동해야 했기 때문에 솜밧투어를 선택했어요.

솜밧투어의 ‘방콕 – 후아힌, 후아힌 – 방콕’ 노선 버스는 아래와 같이 하루에 2편씩 있습니다. 저는 13시 30분에 출발하면 방콕 퇴근 시간과 겹쳐 너무 막힐 것 같아서 오전 9시 30분에 후아힌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탔어요.

노선시간표
후아힌 – 방콕09:30, 13:30
방콕 – 후아힌08:50, 14:50

솜밧투어 버스는 버스 터미널에서 직접 예약할 수 있지만 8월 성수기 여행이라 좌석이 빨리 매진될까 봐 미리 한국에서 예약을 해두었어요. (버스 예약 사이트 – 12go.asia)

원래 버스 가격은 291바트이지만 12go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면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저는 수수료 100바트를 포함하여 총 682바트, 한화 27,053원(2인) 결제되었어요.

지금 12go 사이트에서 후아힌에서 방콕 가는 솜밧투어 버스를 찾아보니 1인 341바트, 수수료 13바트로 나오네요. 그새 버스 가격이 오른 걸까요?

도착 위치는 솜밧투어 비파와디 13, 방콕으로 나오지만 그 전에 BTS 모칫역에서 내려줍니다.

후아힌에서 방콕 버스
12go 사이트 솜밧투어 예약 화면

12go사이트에서 솜밧투어 버스 예약을 완료하면 바우처를 메일로 보내줍니다. 이 바우처를 잘 저장해 두었다가 버스 탑승 당일 후아힌 버스 터미널 솜밧투어 데스크에 보여주면 버스 티켓을 수령할 수 있어요!


솜밧투어 버스 이용 후기

후아힌은 도시 자체가 크지 않아서 제가 있었던 더 스탠다드 후아힌 호텔에서 버스 터미널까지는 택시로 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후아힌 버스 터미널도 규모가 작아서 택시에서 내리자마자 솜밧투어 사무실이 바로 보였여요.

솜밧투어 직원 분께 12go에서 예약한 버스 바우처를 보여드리니 버스 티켓으로 교환해 주셨어요. 그리고 곧 출발 시간이라 바로 버스 타러 고고~!

후아힌에서 방콕
솜밧투어 버스 가격 (2023. 8.)
후아힌에서 방콕
솜밧투어 버스

버스가 상당히 큽니다. 내부엔 화장실도 있어요. 화장실 냄새 걱정하실 수 있는데 다행히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 우등버스처럼 굉장히 편하다고 해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사실 좌석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후아힌에서 방콕 이동 솜밧투어 버스
버스 좌석
후아힌에서 방콕 이동 솜밧투어 버스
버스 좌석
후아힌에서 방콕 이동 솜밧투어 버스
무료로 제공되는 물

버스 좌석은 우리나라 우등버스처럼 3열로 배치되어 있어요. 널찍하긴 합니다! 물도 무료로 한 병 제공해줘요.

아쉬웠던 건 저희가 앉은 의자는 등받이, 다리 높낮이 조절이 안되더라고요. 다른 좌석에 앉은 분들도 대부분 비슷한 각도로 앉아 갔던 걸 보면 고장이 난 좌석들이 꽤 있는 것 같았습니다.

반면, 앞자리에 앉았던 승객 의자는 각도 미세 조절이 안되는 건지(?) 누울 기세로 의자를 젖히더라고요…?

1차로 확 젖혔을 땐 공간이 상당히 비좁아졌지만ㅎㅎ 그래도 다리에는 안 닿으니 참기로 했는데요… 가다가 2차로 침대를 만들 기세로 확!! 젖히는 바람에 의자 손잡이가 제 친구 무릎에 부딪혀서 상처가 났어요. 🤬

여차저차 해결되긴 했지만, 아무튼 저희는 의자 각도 조절을 전혀 하지 못하고 타고 가야만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는 눕혀져 있어서 크게 불편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편하지도 않았어요. 애매하더라고요. 🤔

다행히 크게 막히지 않고 방콕 모칫역에 3시간 반 뒤 도착했습니다. 도착 후 따로 안내 방송은 해주지 않아요. 다들 주섬주섬 일어나면 ‘아, 도착했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기사님이 운전 부드럽게 잘 해주셔서 좌석 말고는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다만 방콕에 가까워 올수록 약간 속이 울렁거리더라고요. (친구도 같은 증상 ㅠㅠ) 멀미가 심하시다면 버스보다는 기차를 살포시 추천 드립니다.

📌 관련 글

방콕에서 후아힌 기차(train171)로 간 후기 + 기차 좌석 선택 팁

총평

방콕과 후아힌을 오가는 여행에서 개인적으로는 버스보다 기차가 더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어요. 아무래도 기차에서만 느낄 수 있는 낭만이 컸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기대를 많이 했던 터라 실망도 컸던 솜밧투어였지만, 기차보다 빠르고 (각도 조절만 된다면) 좌석도 널찍하니 편한 편이라 방콕 후아힌을 오가는 좋은 교통 수단임은 확실합니다.

버스와 기차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둘 다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