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양연가 3호점 리뷰 – 용산 양고기 양갈비 맛집

화양연가
화양연가

평이 너무 좋아서 꼭 가보고 싶었던 용산 남영역, 숙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한 양고기 맛집 ‘화양연가’에 다녀왔어요. 화양연가는 3호점까지 있고, 저는 먼저 1호점에 갔다가 사장님께서 3호점으로 안내해주셔서 3호점에 방문했어요. 그럼 리뷰 시작할게요!


화양연가 음식 후기

평일 저녁 5시 조금 넘은 시간이었는데도, 이미 테이블은 거의 만석이었어요. 다행히 한 테이블이 남아서 앉을 수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깔끔하고 깨끗했어요. 테이블 간격이 다소 좁은 편이었지만,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화양연가 메뉴
메뉴

보통 삼겹살집에 있는 명이 나물이 기본 반찬으로 나와서 좋았어요! 그리고 독특하게 인삼 뿌리 절임(?)과 올리브, 콘 샐러드가 나와요. 올리브와 콘 샐러드는 따로 구워주시는 또띠아에 머스타드 소스, 무생채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화양연가 밑반찬
기본 반찬
화양연가
테이블 한편에 놓여있었던 ‘맛있게 드시는 방법’. 다양하게 조합해서 먹는 재미가 있겠다 싶었습니다.

드디어 주문했던 양갈비 등장…!! 버섯과 양파, 마늘이 함께 나와요. 고기는 직원분께서 맛있게 구워주십니다!

화양연가
화양연가

고기가 별다른 양념 없이도 너무 맛있었어요! 일단 굉장히 부드럽고 양고기 특유의 향이 심한 편도 아니라서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어요.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또띠아도 구워서 접시에 담아주세요. 같이 간 일행은 또띠아에 각종 밑반찬들 조합해서 여러 방식으로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워낙 고기 자체가 맛있어서 그런지 소금 찍고 와사비 올려 먹는 조합이 가장 좋았어요! + 명이 나물 조합도…♡

화양연가
양갈비

서비스로 양전골이 나오는데요. 같이 간 일행은 이거만 먹으러 와도 되겠다고…ㅎㅎㅎ 국물이 진짜 진하고 고소해서 맛있더라고요. 양갈비만 먹다 보면 자칫 느끼할 수 있는데 이 찌개가 그런 느끼함을 딱 잡아줘요! 저희는 술은 안 마셨지만, 기본 안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찌개 덕분에 공기밥 하나 뚝딱 했습니당!

화양연가
양전골

가게 정보

  •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76길 5
  • 전화: 070-8950-8059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하시는 것 추천드려요.)
  • 영업시간: 월 14:30 – 23:00 / 화~금 11:30 – 23:00 / 주말 12:00 – 22:30
  • 주차: 화양연가 1호점 앞 주차 가능 (주차 할인권 제공, 시간에 따라 추가 요금 발생)
  • 제로페이 가능

화양연가는 일단 가장 중요한 고기가 정말 맛있고, 밑반찬이 풍부해서 다양한 쌈 조합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었어요.

서비스로 나오는 양전골 해장국도 속이 딱 풀리는 맛이라 고기와의 조합이 너무 좋았습니다! 왜 회식 장소로 유명한지 알 수 있었어요.

용산 남영동에서 양고기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화양연가 추천드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