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일을 맞아 오쓰세이로무시 여의도점에 다녀왔습니다. 일본식 편백찜을 주 메뉴로 하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분위기도 좋고 맛있어서 여의도 맛집으로 자신 있게 추천할 만한 곳이었어요. 그럼 아래에서 더 자세한 후기 남겨볼게요!
내부
들어가자마자 굉장히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었어요. 홀도 있고, 룸도 있어서 기념일이나 회식, 가족 식사 장소로도 좋아 보였습니다.
BTS 진의 형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BTS의 해외 팬들도 즐겨 찾는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룸으로 예약했는데, 프라이빗하고 깔끔해서 좋았어요! 👍
메뉴와 가격
오쓰세이로무시의 주 메뉴는 편백찜인 세이로무시입니다. (세이로무시는 일본어로 나무 찜기 요리를 뜻한다고 해요.)
저와 친구는 1++ 등심, 1++ 차돌 각 각 1인분씩, 그리고 계란과 곤약, 18가지 종류의 야채가 들어가 있는 야채 중자를 주문했어요.
세이로무시 외에도 사시미나 일품요리, 구이류도 있어서 생각보다 메뉴 선택의 폭이 넓었습니다. 주류도 사케부터 와인, 맥주 등 다양했어요. 콜키지도 가능합니다.
더 많은 메뉴는 네이버맵에서 확인해 보세요! 🙂
음식 후기
아래와 같이 기본 찬과 소스가 먼저 나옵니다.
특히, 백김치가 산뜻하니 맛있어서 편백찜을 먹다 느껴지는 약간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았어요.
소스는 두 종류가 제공됩니다. 하나는 폰즈 소스에 청양 고추와 매콤한 무오로시를 넣고, 나머지 하나는 들깨 소스에 마늘을 넣어 먹습니다.
폰즈 소스는 상큼하고, 들깨 소스는 고기의 고소함을 더해주었어요.
두 소스 모두 너무 짜거나 달거나 하지 않은, 대중적이고 기본에 충실한 맛입니다.
그리고 이어 고기와 야채를 준비해주셨어요. ✨
가격이 조금 비싸다 싶었는데 돈이 아깝지 않은 비주얼이었습니다. 특히 야채가 종류도 많고, 정갈하게 잘 나와서 꼭 추가하시길 추천합니다. 🙂
고기와 야채는 찜기에 약 13분 동안 익혀줍니다. 직원 분께서 타이머로 시간을 체크해주시고, 가장 잘 익은 타이밍에 먹을 수 있도록 해주셔서 더욱 좋았어요.
얼마간의 기다림 끝에 맛있게 익은 고기와 야채를 드디어 먹어보았는데요. 고기가 정말 하~나도 질기지 않고 부드럽더라고요! 잡내도 전혀 없고 그저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
등심과 차돌을 다 먹었는데 야채는 꽤 남았고, 배는 부를 듯 말 듯 하더라고요. (2인 기준)
무얼 더 추가할까 고민하다 차돌 대신 등심을 하나 더 추가했어요. 차돌이 등심보다 더 고소한데 먹다 보니 조금 느끼했거든요…
식사류나 구이류도 궁금했는데, 배가 너무 불러 포기했습니다 ㅠ.ㅠ… 나중에 후기를 찾아보니 비릴까봐 도전하지 못했던 갈치 국수가 꽤 평이 좋아서 다음 방문 때는 꼭 먹어보려고요. 🙂
위치 및 주차 정보
여의도역 3번 출구에서 아주 가깝습니다.
- 주차 가능 (최대 2시간 지원)
- 일요일 정기 휴무
오쓰세이로무시 여의도 총평
장점
- 인테리어 고급스럽고 룸과 홀 모두 있어 모임이나 기념일, 회식 장소로 좋음.
- 음식 비쥬얼과 맛 모두 훌륭한 편.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느껴짐.
-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
아쉬운 점
- 비싼 가격, 가격에 비해 다소 무난한 맛과 살짝 부족한 양(개인 차 있을 수 있음)
- 먹다 보면 느끼한 감이 있어 다음에 다시 방문한다면 고기를 추가하는 대신 다른 메뉴를 먹어볼 듯.
📌 맛집 관련 글 목동 맛집 추천 - 태국 음식점 '반쌥' 이천 맛집 추천 - 가성비 좋은 한정식 맛집 '호운'